"디지털 전환시대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세계제일의 스마트관광 분야 교육플랫폼 대학원"
핵심가치
- 지속가능성 (Sustainability)
- 디지털화 (Digitalization)
- 융복합화 (Convergence)
- A.I & 휴머닉스 (A.I & Humanics)
4대 전략 목표
"디지털 창의성과 융복합을 바탕으로 관광/호스피탈리티 학문의 고도화 실현"
- 2027년 QS 10위권 대학
- 2027년 스마트관광원 인력양성 글로벌 협업기업 100+
- 2027년 스마트관광원 인력양성 글로벌 협력대학 (공동학위, 공동학점 10개+)
- 2027년 글로벌 교육시장 선점 (인바운드 학생, 아웃바운드 취업/창업)
실행목표
- 교육 - 패러다임 전환시기에 교육 핵심가치 달성 창의 인재양성
- 연구 - 융복합 가치지향적 연구/연구시스템 구축
- 산학관 협력 - 플랫폼 경제 산학생태계 구축
- 글로벌화 - 글로벌 인력양성 시스템 구축
- 사회공헌 - 시민사회일원 혁신인재육성
- 행·재정 인프라 - 미래형 행·재정구조 및 인프라 조성
주요전략과제
-
교육
- 코로나19와 4차산업혁명 패러다임 전환시대
- 디지털 융합 인재 양성
- 인공지능, 로봇, 서비스자동화 등에 특화된 과목 개설
-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교육과정 개편
- 인성 교육의 강화
-
연구
- 교수, 신진연구원, 학생의 협력연구 강화
- 인공지능, 로봇, 서비스자동화 등에 특화된 연구자 영입
- 효과적인 연구지원 체계 마련
- 연구센터 육성
-
산학관 협력
- 산업밀착형 인재육성
- 정부친화형 및 기업 협력 과제 발굴 및 수행
- 산학협력형 비즈니스모델 개발
- 스마트관광 생태계 플랫폼 경제에 대응하는 산학협력
-
글로벌화
- 글로벌 적합 인재 육성(중국, 일본, 아시아, 유럽, 미국 등)
- 연구재단 국제화 연구프로그램 적극활용 및 공동학위 프로그램 마련
- 국내기업과 글로벌기업과 산학협력
-
사회공헌
- 인류와 사회자본화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
- 관광을 통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마련
- CSR 경영 강화
-
행·재정 인프라
- 수요자 중심의 행정·재정 시스템 혁신
- Paperless 디지털 행정체계 구축
- 지속적 성장을 위한 재원 마련 체계로 전환
KPIs
예) 학술세미나 개최수 - [KPI측정 : 대학원생 교류 수, 교원교류 수, 학술세미나 개최 수, 협업진행 과목 수, 협업 프로그램 수]